권장 브라우저 안내

이 웹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9 버전 이상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.
편리한 사이트 이용을 위하여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해주시기 바랍니다.

셉테드뉴스

제목 인천경제자유구역, 다목적 CCTV 확대 설치·개선 사업 준공
 


 [인천=뉴시스] 송도국제도시에 설치된 폐쇄회로(CC) TV 모습. (사진=인천경제청 제공) *재판매 및 DB 금지

 

 

[인천=뉴시스] 김동영 기자 =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‘IFEZ(인천경제자유구역) 다목적 폐쇄회로(CC) TV 확대 설치 및 개선 사업’을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.

총 38억원을 투입, 지난 3월 착공돼 마무리된 이 사업에 설치·개선된 다목적 CCTV는 최신 정보통신기술(ICT)을 활용해 방범, 방재, 환경 감시, 교통상황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되는 영상 감시장치를 말한다.

인천경제청은 경찰청, 교육청 등 유관기관 업무 협의와 시민 수요를 고려해 ▲송도국제도시 11개소 51대 ▲청라국제도시 4개소 16대 등 총 67대의 다목적 CCTV를 새로 설치했다.

또 청라국제도시 내 저화질(41만화소)·노후 CCTV 215대를 800만 화소 UHD(초고화질) CCTV로 교체하고 고정형 CCTV 147대를 추가, 상황 관제 사각지대를 해소했다.

이로써 경제자유구역 내 CCTV는 종전 2112개에서 67개 확대 설치된 총 2179개가 시민의 눈이 돼 다양한 경제자유구역 스마트도시 서비스에 활용될 계획이다.

이와 함께 IFEZ 다목적 CCTV를 통합 관제하고 운영 중인 ‘스마트시티 통합운영센터’에 운영 서버와 응용 소프트웨어 등을 설치, 편리하게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고도화했다.

 

인천경제청은 이번 사업이 마무리됨에 따라 시민 안전과 범죄 예방 등 편리한 스마트 도시 서비스를 시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.

정윤희 인천경제청 스마트시티과장은 “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최신 ICT 기술을 활용한 다목적 CCTV 확대 구축 및 화질 개선에 노력, IFEZ가 최고의 스마트도시 인프라를 갖추는데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말했다.


◎공감언론 뉴시스 dy0121@newsis.com

 

Copyright © NEWSIS.COM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

ANT Global Inc.

범죄로부터의 안전은 인간 생존과 관련된 문제로 그 어떤 경제적 이익이나 정치적 이익보다도 우선시 해야하며, 선택이 아닌 필수적인 사항이라 할 수 있습니다. 범죄로부터 안전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에이엔티글로벌 임직원은 열심히 뛰겠습니다.

TOP